속초여행 및 맛집 - 88생선구이

반응형
반응형

속초를 가면은 무조건 한번은 먹어야 하는 생선구이 - 어디로 가야하나?

금강대교가 보이는 속초~~
속초에 왔다면 그래도 생선구이를 한번은 먹고 가야지~~ 
속초의 중앙시장입구삼거리에서 바다쪽으로 들어오면은 바닷가쪽으로 즐비하게 늘어선 곳이 대부분 생선구이집이다.
이중에 마음에 드시는 곳을 들어가면 되지 않을까?
방송으로 유명한 곳은 실제로는 이곳 토박이들은 가지 않는다는 것 쯤은 다 알고 계시겠지? 




많은 생선구이집이 있지만, 아마도 이집이 방송에 나와서 유명한 것으로 아는데... 원래 이집은 안가려고 했지만, 사람이 많아서 왠지 여기는 꼭 가봐야 할 것같은 느낌에... ㅜㅜ 줄을 서서 기다려 들어가기로 했다.




   

건물 바로 옆에 사람들이 이곳을 들어가려고 줄을 너무 많이 서 있더군~~ 맛있나???
그리고, 바로 옆에서는 숯을 엄청 만들어 내고 있다. 



   

뭐... 점심시간때라 그렇기도 하지만, 정말 사람들이 엄청 붐빈다. 전반적으로 식당 내부는 깨끗한 편이다.




기본적으로 이곳의 생선모듬구이정식 1인분이 14,000원이다. 어찌보면은 비싼데... 
나오는것 보면 아닌것 같기도 하고...




기본적인 상차림의 모습이다. 반찬도 나쁘지 않은편이고, 정갈하고 깔끔하다고 볼수 있다.



이곳 속초 88생선구이집은  일하시는 분이 오셔서 직접 생선을 다 일일이 구워주신다. 어찌보면 무지 편하다.
그리고, 생선은 다양한 종류들로 사람당 충분히 먹을수 있는 양으로 나온다.
그리고, 숯과 불이 좋아서 고기도 정말 익고, 생각보다 생선 비린내 같은것은 그리 나지 않는 편이다.

내가 알고 있기론, 이쪽 근방의 속초 생선구이집들이 무지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아마도 생선자체는 대부분 거기서 거기 일거다.
어느집이 광고를 잘했는가?에 따라 이곳의 유명도가 높고 낮음이 있는데, 실제 이곳 속초에 사는 사람들은 방송으로 유명한 집은 거의 가지 않는다고 한다.
왜? 그 집이 젤 맛이 없대~~~
왠만하면, 나름 여행의 재미를 갖어본다면, 방송때문에 유명한집 말고 다른집 가는게... 어찌보면 더 나을 수도 있다.

물론, 이번에 방문한 속초 88생선구이집이 맛이 없다거나 뭐가 부족하거 맘에 안드는 것은 없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와서 늘 복잡하고, 깨끗하고, 너무 많이 오는 손님들 때문에 여기 식당의 시스템은 아주 잘되어 있어 먹는데는 문제가 없다.

어찌보면은 시골까지는 아니지만, 지방에 바닷가로 왔는데... 그냥... 뭐랄까?  뭐... 감성이 없어~~~

하지만, 기본은 치니까....


기본적으로 이집 속초 88생선구이집은 일하시는분이 알아서 먹기좋게 잘 구워주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